씨앤에이논술은 1998년 대치동에 설립된 이래로 줄곧 교사와 학생이 함께 책을 읽고 토론하며 논술문을 작성하고 강사가 직접 대면 첨삭하는 수업 방식을 발전시키며, 대치동 논술 학원계의 트렌드를 주도해왔습니다. 씨앤에이논술 수업의 기본 틀은 '예습 독서 + 찬반 토론 + 통합 논술 + 대면 첨삭'으로 이어지는 '사위일체식(四位一體式)' 수업입니다. 얄팍한 기교를 철저히 배제하고 지(知) · 정(情) ·의(意)를 모두 갖춘 인재로 키워내는 씨앤에이논술의 정격적(正格的)인 수업 방식은 전인 교육의 이상에 부합할 뿐만 아니라, 대학들이 요구하는 통합 교과적 사고력을 기르는 데에 최선의 방법임을 자부합니다.
1. 독서
씨앤에이에서는 매주 한 권씩 책을 읽힙니다. 반드시 교사가 제시하는 도서 목록을 참조하여 주제별 관련 도서를 읽어 와야 합니다. 독서가 전제되지 않은 논술 수업은 의미가 없기 때문입니다.
2. 토론
씨앤에이는 학생의 다양성을 존중합니다. 개개인의 자발성을 이끌어 내는 자기 주도형 학습을 체득할 수 있도록 지도합니다.
3. 논술
논술의 밑바탕이 되는 역사 교육이 우선 필요하며, 이를 바탕으로 문학 작품을 충실히 읽어야 합니다. 또한 논리학·윤리학을 체계적으로 공부하여 종합적 사고력을 키워야 합니다.
4. 첨삭
한 반 정원은 8명이며, 담임제를 원칙으로 하기 때문에 담당 교사가 심층 면접과 논술 수업 및 첨삭을 책임지고 교육합니다. 만약 담당 학생의 논술 실력이 부족한 경우, 담당 교사가 보충 수업을 실시합니다.